부동산뉴스

부동산뉴스

김포뉴스8 - 풀퍼니시드는 기본, 스타일러까지 무상제공 (동아일보발췌)

페이지 정보

작성자 forest
작성일18-04-15 16:56 조회69회 댓글0건

본문

'몸'만 있으면 되는 오피스텔

1인 가구의 증가로 산업전반에 걸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건설업계가 선보인 '풀퍼니시드시스템'도 그 중 하나다. 풀퍼니시드란 기존의 '풀옵션' 개념을 업그레이드 한 것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콘 등 가전제품은 물론 침대, TV, 책장 등 가구까지 제공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특히 풀퍼니시드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은 몸만 들어가서 살아도 될 만큼 내부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실수요자, 투자자 모두 '풀퍼니시드' 선호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은 실수요자, 투자자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실수요자는 주거비 부담과 가전제품, 가구 장만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실제로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은 실속을 따지는 20~30대 연령층 특히 신혼부부나 2인 미만 가구가 주거목적으로 많이 찾고 있다는 후문이다. 일반 오피스텔 대비 조금 비쌈에도 불구하고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을 찾는 투자자들도 많다. 이는 높은 임대수요 때문으로 투자 전문가들도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해 초기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가급적 생활가구 및 가전이 완비된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을 선택하라고 조언한다.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1차, IOT까지 도입

개별 가전제품에 적용됐던 IOT(사물인터넷)를 집안 전체에 도입한 '스마트 오피스텔'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IoT가 적용된 오피스텔에선 스마트폰으로 TV, 조명,에어컨 등 각종 생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한편 스타일러까지 갖춘 풀퍼니시드 오피스텔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1차'가 바로 그 주인공.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1차는 입주민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트롬 스타일러(A타입, B타입), 다목적 냉장고(C타입) 등 고품격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한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가전을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IoT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밖에도 OA시스템을 갖춘 회의실을 제공, 입주자들의 거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